:+:+: FM 애그텍 :+:+:
 
HOME > 영농성공사례 > 영농성공사례
 
작성일 : 18-07-23 14:57
양평군 "미국선녀벌레 긴급방제 현장속의 충격파골드!!"
 글쓴이 : FM애그텍
조회 : 2,036  
  2018년 7월 20일 양평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고 FM애그텍 경기동부사업소((주)우신)가 진행하는 [양평군 미국선녀벌레 긴급방제]충격파골드와 타사제품 1개가 함께 선정되어 방제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시작해도 9시만 넘어가면 기온이 30도를 넘어가는 폭염이 지속되고 있어서 방제 할 수 있는 시간이 오전6시부터 9시까지 3시간,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3시간으로 하루에 6시간이 한계인터라 양평군 내에 선녀벌레 피해가 심각한 농민분들의 논과 밭, 산과 인접 도로 등 방대한 면적을 방제하기에는 한계가 있었지만 최고의 효과를 위해 충격파골드가 선정된만큼 바쁘게 움직이며 발생이 심한 곳을 확인하고, 방제 이후 살충 결과와 미비한 점, 보완할 점을 확인하면서 조금이라도 방제효과를 높이기 위해 FM애그텍 경기동부사업소의 이승완 대표와 함께 방제 현장을 살펴보았습니다.



  미국선녀벌레는 약충이 5~7월경 상록 활엽수류의 가지에 기생하여 흰 솜과 같은 물질을 분비하며 정원수가 밀식된 곳이나 통풍이 나쁜 곳에 자주 발생합니다.  성충과 약충은 가지나 잎의 수액을 흡즙하므로 작물 생육에 지장을 주며, 분비물은 그을음병을 유발합니다.
  대발생하는 경우는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왔으나 매년 피해 규모가 커지면서 양평군만 해도 전체 농장과 산간을 방제해야 할 만큼 엄청난 규모로 발생하여 그 피해가 심각한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미국선녀벌레는 이름 때문에 미국에서만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 전역에 걸쳐 서식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천적인 집게벌이 있어 그 피해가 심각하지 않은 수준이라고 하지만 국내에서는 집게벌이 서식하지 않아 천적이 없는 만큼 미국선녀벌레의 세력은 해마다 광범위하게 퍼져가고 있으며 밀도도 엄청나게 늘고 있지만, 집게벌을 들여오면 또다른 생태계 혼란을 야기할 수 있어서 쉽사리 들여올 수는 없다고 합니다.


  현재로써는 미국선녀벌레의 거의 유일한 천적은 '충격파골드' 밖에 없다고 할 수 있겠지요.

  충격파골드와 타사 제품 1개를 각각 800배로 혼용하여 방제를 진행한 결과, 해가 뜨면서 온도가 올라가는 만큼 방제효과가 떨어지고 있어서 낮은 습도와 높은 온도로 인해, 살포 예정량의 2배 가까이를 쏟아 부으며 양평군 농민분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 사업비는 염두에 두지 않고 효과에만 집중하며 과감한 방제를 진행하는 FM애그텍 경기동부사업소 이승완 대표 덕분에 방제한 지역에서의 미국선녀벌레 개체수는 급격히 감소하게 되었습니다.


  일전에 KT&G연구원의 홍태근 박사님이 친환경 살충제를 몇가지 골라 실험을 진행한 결과 높은 방제가를 보이는 충격파골드를 인삼재배농가에 소개함에 따라 인삼농민분들의 문의가 대폭 늘었으며, 미국선녀벌레의 피해를 호소하시다가 충격파골드를 사용하고 감사 인사를 다시 전해주시는 분들 역시 대폭 늘어났습니다.



  FM애그텍은 만족할만한 결과가 나타났다고 해도, 미비한 점과 보완해야 할 사항을 우선적으로 찾고 연구하여 해가 넘어갈수록 강해지는 해충에 대해 살충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고 있습니다.

  어제의 충격파골드보다 오늘의 충격파골드가 더욱 효과가 좋고, 오늘의 충격파골드보다 내일의 충격파골드가 더욱 효과적인 이유는 FM애그텍 농학박사 정현석 대표가 가장 배척하고자 하는 것이 '농민분들중 단 한분이라도 FM애그텍 제품에 대해 조금이라도 실망하는 것' 이기 때문입니다.
  정현석 대표의 수많은 데이터 검증과 열정으로 가득찬 충격파골드를 믿고 엄지를 치켜 세워주신 수많은 농민분들, 충격파골드FM애그텍 제품들의 매니아를 자칭하시는 농민분들, 또 FM애그텍을 잘 모르시는 농민분들을 위해서 FM애그텍은 항상 더욱 많은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더욱 좋은 제품으로 거듭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바일버전